A High School Legend

‘고등학생 간지대회’의 ‘전설’이 된, 열아홉 살 유비의 마지막 미션.

Edit. TAEIL PARK @taeilpark
Photo. SANGHO SONE @mstr.phantazma

 

유비에겐 남다른 무언가가 있었다. ‘간지’를 뽐낸다는 건 다분히 감각적이고 본능적 행위지만, 그걸 좀 더 정교하고 치밀하게 구성하고 조합하기 위한 철저한 분석과 학습, 남다른 고민과 계획이 유비에겐 있었다. 고등학생 간지대회의 마지막 미션, 르꼬끄 스포르티브더 옐로우 에디션을 활용한 브랜드 화보 네 컷을 구축하기 위한 유비만의 ‘스타일링 플랜’을 엿본다면 유비만의 ‘남다름’이 과연 무엇인지 알게 된다.

연봉 1억, 효도 벤츠, 이름을 건 브랜드 론칭. 이 모든 것을 손에 쥐는 것으로, 열아홉 살 유비는 ‘고등학생 간지대회’의 ‘전설’이 되었다. 누군가는 유비를 ‘천재’라 부를지 모르겠다. 분명한 건, 그는 이미 99퍼센트의 노력마저 채우는 중이다.

 

MECHANIC


    
The Yellow Jersey, LE COQ SPORTIF. Vintage Jumpsuits, 50VINTAGE. Boots, TIMBERLAND X OFF-WHITE.

“사이클 선수들이 피니시 라인을 지나자마자 저지 지퍼를 내리는 모습을 떠올렸어요. 그 느낌을 살리기 위해 점프수트를 선택했죠. 점프수트의 활동성이 정비공의 이미지와 잘 어울릴 것 같아 접목해 스타일링했고요. 저지와 점프수트의 색깔 조합이 마음에 들었어요.”

 

SPECIAL FORCE

    
Harness Bag, Windbreaker, LE COQ SPORTIF. pants, ETC SEOUL. Sneakers, RICK OWENS.

“이 두 아이템을 보고 특공대를 떠올렸어요. 생각했던 이미지가 더 돋보일 수 있도록 ‘올블랙’으로 스타일링했어요. 화보 컷을 보고 더 멋있게 표현되어서 놀라기도 했죠.”

 

DANCER


Anorak, Hoodie, LE COQ SPORTIF. Tabi Shoes, MARUGO by ETC SEOUL. Sweatpants, RICHARDSON.

“춤 추는 걸 좋아해요. 그래서 댄서를 옷으로 표현해보고 싶었어요. 색이 튀는 아노락과 트레이닝 팬츠로 스타일링했어요. 무난한 신발보다 요즘 유행하는 타비 슈즈로 마무리하면 색다른 느낌이 날 것 같았죠. 이 컷의 느낌을 내고 싶어서 일부러 밤까지 기다렸어요.  좀 피곤했지만, 덕분에 표현하고 싶었던 콘셉트가 잘 드러난 것 같아요.”

 

LOVER BOY

    

Hoodie, LE COQ SPORTIF. Vintage Jacket, 50VINTAGE. Pants, LEVI’S by 50VINTAGE.

“캔버스 소재의 스니커즈를 중심으로 스타일링을 구성했어요. 평소에도 캔버스 스니커즈를 자주 신는데, 주로 이런 ‘댄디’한 룩에 넣곤 해요. 네 가지 스타일링 중에 가장 선호하는 룩이기도 하죠. 사실 이건, 데이트를 하기 위해 영화관에서 연인을 기다리는 콘셉트였어요.”

 

Model & Styling. BEE YOU @youbeeindaeyo
Hair & Make Up. SOONSOO @soonsoobeauty
Cooperation. HIGH SCHOOL STYLE ICON @highschool_styleic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