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RTISTIC WARDROBE

시스템옴므와 권철화가 지은 옷.

Photo — HYUNGOO PARK @goo_nine
Video — CHANGWON SUNG @strtsphr
Edit — TAEIL PARK @taeilpark, JEESOO KIM @lafleurkim

CHULHWA KWON, PAINTER

권철화 @chulhwa

예술가의 옷장을 상상해본다. 그 속은 아주 내밀하고 특별할 것 같으면서도, 의외로 지극히 평범한 것들로 채워져 있을 거라고. 예술가의 옷장이 특별할 수 있는 건, 옷의 속성보다는 그 안팍에 묻은 예술가의 정신 덕분일 것이다. 화가가 그림을 그릴 때 입던 페인트가 잔뜩 묻은 치노 팬츠나 셔츠를 보고 특별하다 느끼는 것처럼. 시스템옴므는 잘 지은 정직한 남자 옷을 기꺼이 예술가의 캔버스로 선물했다. 인간의 본성과 미학을 탐미하는 화가 권철화의 손을 거친 시스템옴므의 옷들은 그 자체로 예술적인 오브제가 되었다. 이 옷을 입는 것으로, 예술가의 옷장을 탐닉하는 행위는 그 이상의 의미를 잃고 만다.

Flight Jacket, Pants SYSTEM HOMME X CHULHWA. Sweater SYSTEM HOMME X CHULHWA.

DRAWING ON THE CLOTHES

Denim Jacket SYSTEM HOMME X CHULHWA.

“언젠가부터 남자에 관해 그리기 시작했어요. 내가 남자니까, 당연한 일 같기도 했고.
우연찮게 시작한 시스템옴므와의 협업은 요즘 내 작품과도 잘 어울리는 작업이었어요.”

Denim Jacket, Printed T-Shirts SYSTEM HOMME X CHULHWA. Mobile Case SYSTEM HOMME X CHULHWA.

Printed Tote Bag SYSTEM HOMME X CHULHWA. Striped Shirts, T-Shirts SYSTEM HOMME X CHULHWA.

DESIGNED BY THE PAINTING

Printed T-Shirts, Pants SYSTEM HOMME X CHULHWA.

“디자인팀에게 그림을 보냈고, 그림에서 받은 영감으로 옷이 완성됐어요.
처음 컬렉션을 보고는, 진짜 내 그림을 많이 염두에 두고 만들었다는 게 느껴졌죠.”

Trench Coat SYSTEM HOMME X CHULHWA. T-Shirts SYSTEM HOMME X CHULHWA.

옷 위로 그려진 권철화의 그림은, 누군가에겐 그냥 심심함을 달래줄 ‘프린트’로 기능할 뿐일 것이다. 래퍼들이 단지 멋지다는 이유로 ‘아이언 메이든’ 프린트 티셔츠를 어떤 성찰도 없이 입는 것처럼. 그렇다 치더라도 충분히 아름다운 옷이 될 테지만, 시스템옴므가 구축한 그림과 옷의 절묘한 조화를 갤러리에 걸린 작품을 보듯 차분히 감상해본다. “내 그림을 보고 느끼게 만들고 싶은 감정 같은 건 없어요. 무엇을 느끼든 보는 이의 자유죠.” 권철화의 말처럼 이 컬렉션에 담은 거창한 의미를 가늠할 필요는 없다. 이 아름다운 옷들을, 기꺼이 입고 즐기면 그만일 것이다. 시스템옴므 X 권철화 컬렉션은 시스템옴므 온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지금 당장 살 수 있다.

SYSTEM HOMME X CHULHWA

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OUTER

 

Flight Jacket SYSTEM HOMME X CHULHWA.

 

Trench Coat SYSTEM HOMME X CHULHWA.

TOP

Denim Jacket SYSTEM HOMME X CHULHWA.

Striped Shirts, Sweater SYSTEM HOMME X CHULHWA.

T-SHIRTS & ACCESSORIES

Printed T-Shirts SYSTEM HOMME X CHULHWA.

Mobile Case SYSTEM HOMME X CHULHWA.

See All Collections

Fin.

Hair & Make up — HYUNMI KOO @9hyunmi
Assistant — WONYOUNG JANG @vvyjang
Corporation — SYSTEM HOMME @systemofficial